가정예배 순서지 (2022년10월10일~15일)

2022년 10월 10일 ~ 15일 가정예배 순서지( 토론토 꿈의 교회)
(수요일 저녁을 기점으로 편한 시간으로 정하세요)

▯함께 기도하기 ( 가정예배를 드리는 식구 중에서 한 분이 기도를 합니다)

1. 하나님에 대한 영광과 찬양과 경배 : (대상29:10-11. 사25:1. 히13:15) (1 Chronicles 29:10-11, Isaiah 25:1, Hebrews 13:15)
2. 하나님께 대한 감사 : (시100:4. 엡5:20. 살전5) (Psalm 100:4, Ephesians 5:20, 1 Thessalonians 5)
3. 죄에 대한 고백 : (요일1:8-9. 시66:18) (1 John 1:8-9, Psalm 66:18)
4. 우리의 필요에 대한 간구 : (요15:7. 약4:2-3, 마6:7-11. 마6:31-34. 요5:14) (John 15:7, James 4:2-3, Matthew 6:7-11 & 31-34, John 5:14)
5.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기도 : (딤전2:2. 약5:16. 마5:44) (1 Timothy 2:2, James 5:16, Matthew 5:44).
6.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 Praying in the name of Jesus Christ
7. 아멘 Amen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찬양 혹은, 1달씩 돌아가며 같은 찬양을 해도 괜찮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203장) + 큰 영화로신 주(35장) + 큰 길을 만드시는 주(way maker) https://youtu.be/W9JMKBH6HQU

▯함께 읽기 (가족들이 함께 돌아가면서 읽으세요. 한글로, 영어로1번씩 읽으셔도 됩니다. )
본문 : 신명기 4장

▯함께 묵상 (4장) * 매주 묵상 문제는 따로 올려드립니다.
1) 규례와 법도의 다른 말은 무엇입니까?
What is another word for “decrees and laws”?

2) ‘호렙산’의 다른 이름은 무엇입니까?
What is another name for the mountain Horeb?

3) 16절의 ‘형상’과 창1:26의 ‘형상’은 어떻게 다릅니까?
How is form stated in verse 16 and the image of Genesis 1:26 different from one another?

공통 기도제목 (가정의 꼭 필요한 공통 기도제목은 응답 될 때까지 계속 기도합니다)

가족들 개인 기도제목 (기도제목과 함께 최근의 가족들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하고, 제일 마지막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마치고 난 후 서로 안아주면서 꼭 말합시다)

(얘들아 / 엄마,아빠 / 여보,당신 —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 2019년 6월 –
 창세기 : 2019년 11월
 출애굽기 : 2020년 10월
 잠언 : 2021년 7월
 로마서 : 2022년 3월
 야고보서 : 2022년 6월
 베드로전.후서 : 2022년 7월
 신명기 : 2022년 9월

 묵상 문제에 대한 아래 설명은 “묵상과 설교” (2018년5.6월, 성서유니온선교회)에서 발췌 하였습니다.

1. 광야 40년 역경의 세월에 대한 역사적 회상을 마친 뒤 모세는 율법 준수의 중요성을 설파하기 시작한다. 백성들은 ‘규례와 법도’를 듣고 실천에 옮겨야 한다. 이 둘은 하나님의 율법을 가리키는 동의어로서, ‘규례와 법도’는 강조를 위한 동의어 반복으로 볼 수 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말씀은 ‘계명’, ‘율법’, ‘규례와 법도’, 등의 동의어로 표현되어 조금씩 그 강조하는 의미가 다를 뿐이다. 영어성경에 나오는단어들에 대한 정리도 필요합니다. the commandment, the statutes, the judgments, the commands, the decrees, the laws.

2. 모세는 분명 시내산을 호렙산으로 호칭한다. 이것은 신명기에서 일관된 특징이다(예외 신33:2). 그러나 때로 호렙산은 시내산과 별개의 산으로 나타난다(출3:1, 17:6). 예컨대 출애굽 후 시내산으로 가는 도중에 이스라엘 백성은 호렙산에서 식수 불평을 터트린다. 모세는 호렙산 위의 반석을 쳐서 물을 얻는다(출17:6). 여기서 호렙산은 분명히 이스라엘이 시내산에 도착하기 전에 거쳐 간 산이다. 그래서 여러 학자들은 호렙산을 넓은 지역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추정한다. 즉 시내산을 비롯하여 여러 높은 봉우리들을 포함하는 산악지역이었을 것이라 가정한다.

3. 본 장(신명기 4장)에서 나오는 “형상”은 창세기의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에서 사용된 형상을 가리키는 단어 데무트(히브리어 단어)가 아닌 테무나(히브리어 단어)이다. 데무트는 사물의 유사품이나 복제품 또는 식양이나 도안을 가리킬 수 있다(왕하 16;10). 그러나 데무트가 하나님의 형상을 가리킬 때는 분명 외형적 실체의 형상이 아닌 본질적 속성의 형상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어떠한 실체적 형태를 갖추지 않은 영이신 분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테무나는 제작된 형상물이라기보다는 어떤 사물이나 존재가 겉으로 보인 모습(visage)이나 나타난 형태(appearance)를 가리킨다(욥4:16, 출33:22, 시17:15). 특히 다양한 종류의 우상들에 대해 사용된다(출20:4, 신5:8, 4:16, 2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