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순서지 (2022년12월19일~24일)

2022년 12월 19일 ~ 24일 가정예배 순서지( 토론토 꿈의 교회)
(수요일 저녁을 기점으로 편한 시간으로 정하세요)

▯함께 기도하기 ( 가정예배를 드리는 식구 중에서 한 분이 기도를 합니다)

1. 하나님에 대한 영광과 찬양과 경배 : (대상29:10-11. 사25:1. 히13:15) (1 Chronicles 29:10-11, Isaiah 25:1, Hebrews 13:15)
2. 하나님께 대한 감사 : (시100:4. 엡5:20. 살전5) (Psalm 100:4, Ephesians 5:20, 1 Thessalonians 5)
3. 죄에 대한 고백 : (요일1:8-9. 시66:18) (1 John 1:8-9, Psalm 66:18)
4. 우리의 필요에 대한 간구 : (요15:7. 약4:2-3, 마6:7-11. 마6:31-34. 요5:14) (John 15:7, James 4:2-3, Matthew 6:7-11 & 31-34, John 5:14)
5.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기도 : (딤전2:2. 약5:16. 마5:44) (1 Timothy 2:2, James 5:16, Matthew 5:44).
6.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 Praying in the name of Jesus Christ
7. 아멘 Amen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찬양 혹은, 1달씩 돌아가며 같은 찬양을 해도 괜찮습니다.)
너 성결키 위해(420장) + 내게 있는 모든 것을(50장) + 무화과 나뭇잎이 마르고 (Though the Fig Tree) https://youtu.be/I2PIh0wILCk

▯함께 읽기 (가족들이 함께 돌아가면서 읽으세요. 한글로, 영어로1번씩 읽으셔도 됩니다. )
본문 : 신명기 14장

▯함께 묵상 (14장) * 매주 묵상 문제는 따로 올려드립니다.
1) 음식법에서 정-부정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What is the standard of clean and unclean of food ingredients?

2) 정-부정의 기준이 없어진 근거는 어디에 있습니까?
Where in the bible(book,chapter,verse) does the standard of clean-unclean disappear?

3) 우리는 무엇에 대한 십일조를 해야 합니까?
Of what should we give tithes?

공통 기도제목 (가정의 꼭 필요한 공통 기도제목은 응답 될 때까지 계속 기도합니다)

가족들 개인 기도제목 (기도제목과 함께 최근의 가족들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하고, 제일 마지막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마치고 난 후 서로 안아주면서 꼭 말합시다)

(얘들아 / 엄마,아빠 / 여보,당신 —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 2019년 6월 –
 창세기 : 2019년 11월
 출애굽기 : 2020년 10월
 잠언 : 2021년 7월
 로마서 : 2022년 3월팔레스타인
 야고보서 : 2022년 6월
 베드로전.후서 : 2022년 7월
 신명기 : 2022년 9월

 묵상 문제에 대한 아래 설명은 “묵상과 설교” (2018년5.6월, 성서유니온선교회)에서 발췌 하였습니다.

1. 설득력 있는 견해는 생명-죽음 이론이다(Feldman; Milgram) 즉 생명과 죽음이 정결과 부정결을 가르는 두 축이다. 생명에 속하거나 가까운 것은 정결하고 죽음에 속하거나 가까운 것은 부정하다. 이것은 레위기 11-15장 전체를 관통하는 공통의 원리이기도 하다. 육상 동물들은 대부분 뜯어서 피를 내 죽음을 일으키는 육식 동물(사자, 호랑이)이거나 청소 동물(하이에나)이므로 우선적으로 배재된 다음, 허용된 가축(소,양,염소)에서 신체적 기준이 마련되어 자연계에 확대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공중 동물도 모두 짐승의 사체를 뜯거나 피를 내는 먹이 활동을 하는 조류들이다. 지표면을 배로 기는 것들은 짐승의 사체나 뼈가 지표면에 널브러져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수중 동물도 바닥에서 기는 것들은 같은 이유가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생명-죽음의 두 축은 레위기 12-15장에서도 가장 잘 적용된다는 큰 장점이 있다

2. 신약은 먹을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의 구분을 완전히 없앴다. 이런 폐지는 예수(막7:14-20) 사도들(행10:9-16)의 가르침을 볼 때 명백하다.

3. 구약의 여러 본문들은 십일조의 품목을 모든 생산물과 재산상의 수입으로 확장한다. 참고로 이스라엘의 주변 국가들에서도 오랜 기원을 가진 십일조 제도를 지켰는데, 해당 품목은 농산물, 가축, 노예, 나귀, 옷감, 목재, 금속류 등 모든 종류의 재산이었다. 이스라엘의 십일조도 마찬가지였다고 보아야 한다(물론 우리는 주변 국가의 십일조도 사실은 하나님께로부터 유래된 십일조의 변형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신명기와 레위기의 십일조 품목은 단순히 가장 대표적이고 일상적인 생산물을 적시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