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순서지 (2024년3월4일~9일)

2024년 3월 4일 ~ 9일 가정예배 순서지( 토론토 꿈의 교회)
(수요일 저녁을 기점으로 편한 시간으로 정하세요)

▯함께 기도하기 ( 가정예배를 드리는 식구 중에서 한 분이 기도를 합니다)
1. 하나님에 대한 영광과 찬양과 경배 : (대상29:10-11. 사25:1. 히13:15) (1 Chronicles 29:10-11, Isaiah 25:1, Hebrews 13:15)
2. 하나님께 대한 감사 : (시100:4. 엡5:20. 살전5:16-18) (Psalm 100:4, Ephesians 5:20, 1 Thessalonians 5:16-18)
3. 죄에 대한 고백 : (요일1:8-9. 시66:18) (1 John 1:8-9, Psalm 66:18)
4. 우리의 필요에 대한 간구 : (요15:7. 약4:2-3, 마6:7-11. 마6:31-34. 요5:14) (John 15:7, James 4:2-3, Matthew 6:7-11 & 31-34, John 5:14)
5.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기도 : (딤전2:2. 약5:16. 마5:44) (1 Timothy 2:2, James 5:16, Matthew 5:44).
6.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 Praying in the name of Jesus Christ
7. 아멘 Amen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찬양 혹은, 1달씩 돌아가며 같은 찬양을 해도 괜찮습니다.)
새찬송가525 장 + 내 이름 아시죠 (He Knows My Name) https://youtu.be/3xLXfsNLTAU

▯함께 읽기 (가족들이 함께 돌아가면서 읽으세요. 한글로, 영어로1번씩 읽으셔도 됩니다.)
본문 : 요나 3장

▯함께 묵상 (3장) * 매주 묵상 문제는 따로 올려드립니다.

1) 요나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나요?
Did Jonah obey God’s words?

2) 니느웨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했나요?
Did Nineveh obey God’s words?

2) 하나님은 왜 뜻을 돌이키셨나요?
Why did God relent from bringing the destruction on Nineveh?

공통 기도제목 (가정의 꼭 필요한 공통 기도제목은 응답 될 때까지 계속 기도합니다)

가족들 개인 기도제목 (기도제목과 함께 최근의 가족들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하고, 제일 마지막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마치고 난 후 서로 안아주면서 꼭 말합시다)

(얘들아 / 엄마,아빠 / 여보,당신 —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 2019년6월
 창세기 : 2019년 11월
 출애굽기 : 2020년 10월
 잠언 : 2021년 7월
 로마서 : 2022년 3월
 야고보서 : 2022년 6월
 베드로전.후서 : 2022년 7월
 신명기 : 2022년 9월
 전도서 : 2023년 5월
 누가복음 : 2023년8월
 오바댜(848-841년 에돔) : 2024년1월
 요엘(835-796년 유다) : 2024년 2월
 요나(782-750 앗수르) : 2024년 2월
 아모스(782-739년 이스라엘)
 호세아(755-715년 이스라엘)
 미가(740-690년 유다)
 (이사야 740-680년 유다)
 나훔(661-612년 앗수르)
 스바냐(630년 유다)
 (예레미야627-586 유다)
 하박국(610-599 유다)

 묵상 문제에 대한 아래 설명은 “묵상과 설교”(2016년 9.10월 성서유니온선교회)에서 발췌하였습니다.

1) 하나님은 요나에게 기회를 주신다. 그가 아니라도 다른 선지자를 대신 보내실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관심은 요나를 통해 하실 사역이 아니라 요나 자신이었다. 편협한 민족주의와 왜곡된 선민주의에 사로잡힌 요나가 가장 먼저 회개해야 할 백성이었다. 요나는 하나님의 명령대로 니느웨로 가서 말씀을 전했다. 하지만 그는 사흘 동안 걸을 만큼 큰 성읍 니느웨를 단 하루만 다니면서 전했고, 하나님의 용서의 가능성은 언급하지 않은 채 40일 후에 닥칠 심판만 전했다. 용서와 사랑이 없는 심판은 반쪽복음이었다. 그는 하나님께 받은 말씀이 아니라 그가 전하고 싶은 것, 니느웨에 일어나기를 바라는 것을 전했다. 하지만 모든 절반의 순종은 불순종이다.

2) 선장과 선원이 회개하고 요나의 하나님을 경외하고 경배한 것처럼, 니느웨 왕과 백성들과 심지어 가축들까지도 하나님의 용서하시는 긍휼을 바라면서 금식하며 회개하는 데 동참한다. 약소국의 선지자 요나의 무례하고 불편한 메시지를 믿기지 않을 만큼 즉각적으로 그리고 겸손하게 받고 반응한 것이다. 특히 “누가 알겠는가?”라는 고백속에서 우리는 선민불패 공식 속에 갇혀 하나님을 제한한 요나와 달리 그들은 하나님의 자유로운 결정에 자신들을 완전히 맡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3) 하나님은 니느웨에 내리려던 재앙에 대해 마음을 바꾸셨다. 하나님의 멸망 계획을 구원의 계획으로 바꾼 것은 니느웨 사람들의 악한 길에서 돌이킨 행동이었다. 그들의 금식이나 베옷을 입은 것이나 울부짖는 기도도 살피셨겠지만 하나님이 그들에게 진정으로 원하신 회개는 악행을 일삼았던 일상에서 돌이키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멸망의 계획을 구원의 계획으로 바꾸신 사건은 하나님의 긍휼과 자비와 용서의 성품을 그대로 나타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