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순서지 (2024년3월25일~30일)

2024년 3월 25일 ~ 30일 가정예배 순서지( 토론토 꿈의 교회)
(수요일 저녁을 기점으로 편한 시간으로 정하세요)

▯함께 기도하기 ( 가정예배를 드리는 식구 중에서 한 분이 기도를 합니다)
1. 하나님에 대한 영광과 찬양과 경배 : (대상29:10-11. 사25:1. 히13:15) (1 Chronicles 29:10-11, Isaiah 25:1, Hebrews 13:15)
2. 하나님께 대한 감사 : (시100:4. 엡5:20. 살전5:16-18) (Psalm 100:4, Ephesians 5:20, 1 Thessalonians 5:16-18)
3. 죄에 대한 고백 : (요일1:8-9. 시66:18) (1 John 1:8-9, Psalm 66:18)
4. 우리의 필요에 대한 간구 : (요15:7. 약4:2-3, 마6:7-11. 마6:31-34. 요5:14) (John 15:7, James 4:2-3, Matthew 6:7-11 & 31-34, John 5:14)
5.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기도 : (딤전2:2. 약5:16. 마5:44) (1 Timothy 2:2, James 5:16, Matthew 5:44).
6.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 Praying in the name of Jesus Christ
7. 아멘 Amen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찬양 혹은, 1달씩 돌아가며 같은 찬양을 해도 괜찮습니다.)
새찬송가278 장 + 내 이름 아시죠 (He Knows My Name) https://youtu.be/3xLXfsNLTAU

▯함께 읽기 (가족들이 함께 돌아가면서 읽으세요. 한글로, 영어로1번씩 읽으셔도 됩니다.)
본문 : 아모스 2장

▯함께 묵상 (2장) * 매주 묵상 문제는 따로 올려드립니다.

1) 열방의 죄와 유다의 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the sins of the nations and the sins of Judah?

2) 아모스서는 북이스라엘에 대한 예언입니다. 왜 다른 나라들과 남유다에 대한 심판예언이 먼저 있을까요?
The book of Amos is the prophecy about North Israel. Why were there the judgment prophecies against other nations and Judah first before Israel?

2) 나실인에 대하여 말해보자.
Let’s talk about what Nazirites is, its purpose and meaning.

공통 기도제목 (가정의 꼭 필요한 공통 기도제목은 응답 될 때까지 계속 기도합니다)

가족들 개인 기도제목 (기도제목과 함께 최근의 가족들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하고, 제일 마지막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마치고 난 후 서로 안아주면서 꼭 말합시다)

(얘들아 / 엄마,아빠 / 여보,당신 —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 2019년6월
 창세기 : 2019년 11월
 출애굽기 : 2020년 10월
 잠언 : 2021년 7월
 로마서 : 2022년 3월
 야고보서 : 2022년 6월
 베드로전.후서 : 2022년 7월
 신명기 : 2022년 9월
 전도서 : 2023년 5월
 누가복음 : 2023년8월
 오바댜(848-841년 에돔) : 2024년1월
 요엘(835-796년 유다) : 2024년 2월
 요나(782-750 앗수르) : 2024년 2월
 아모스(782-739년 이스라엘) : 2024년 3월
 호세아(755-715년 이스라엘)
 미가(740-690년 유다)
 (이사야 740-680년 유다)
 나훔(661-612년 앗수르)
 스바냐(630년 유다)
 (예레미야627-586 유다)
 하박국(610-599 유다)

 묵상 문제에 대한 아래 설명은 “묵상과 설교”(2016년 9.10월 성서유니온선교회)에서 발췌하였습니다.

1) 아모스 1:1-2:3까지 열방에 대한 심판의 사이클과 똑 같은 방식으로 남유다를 대하고 있습니다. 유다의 서너가지 죄 때문에 벌을 돌이키지 않을 것이며, 유다에 불을 보내겠다고 하신 것이다. 이 말씀은 언약백성인 유다라고 해서 하나님의 심판에서 무조건 벗어나는 것이 아님을 뜻한다. 하나님 앞에서 범한 죄는 엄중하게 다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별히 4절에 의하면 유다가 지은 죄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않았다는 것임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죄목은 그동안 열방의 죄에 대해서 다루신 내용들과 크게 차이가 있다. 유다왕국의 죄는 하나님 앞에 직접적으로 지은 죄, 즉 율법에 불순종한 죄다. 따라서 유다의 죄는 엄중하게 다루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2) 아모스서의 1차 청중(청자listener)은 바로 북왕국 이스라엘의 백성들이다. 청중은 열방에 대한 심판에 이어 남유다에 대한 심판이 나왔을 때 상당히 놀랐을 것이지만, 자신들에게 심판이 임한다는 메시지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있을 수도 있다. 그런데 이러한 일련의 심판 시리즈 중에서 맨 마지막의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붑왕국에 대한 심판 사이클이 등장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열방을 심판하신 것처럼, 남왕국을 심판하겠다 하신 것과 같이 , 똑 같은 방식으로 붑왕국 역시 다루실 것이라는 의미가 된다. 아모스서의 청중이 붑왕국 이스라엘이었던 것을 생각한다면, 이러한 배열순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심각한 충격으로 다가갔을 것이 분명하다.

3) 민수기 6장에 나실인에 대한 규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스라엘의 남자나 여자가 자신을 일정기간 특별하게 거룩히 구별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제도로서, 나실인이 된 기간 동안은 포도주와 독주를 멀리하고 삭도를 머리에 대지 말며 시체를 가까이 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나실인이 그 정한 기간 동안 규정을 어겨서 부정하게 되면, 특별한 의식을 통해서 자신을 정결케 한 후에, 처음부터 나실인 기간을 다시 시작해야 했다. 나실인 제도는 열방 중에서 이스라엘 백성이 거룩한 나라로 부르심을 받은 것처럼 이스라엘 백성들 중에서 하나님께로 특별한 기간 동안 부르심을 받은 사람이 되도록 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