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꿈의교회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땅의 교회들은 다 소중합니다. 예수님의 핏값으로 세워졌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이후 많은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일곱 금촛대(교회들) 사이를 거니시며 친히 교회를 돌보고 계십니다. 
 
A.I 라는 인공지능시대를 맞이하면서 세상이 어떻게 변해갈지 우려와 기대가 동시에 존재합니다. 
세속화의 바람이 매섭다못해 무섭습니다. 지금까지 인류가 지켜오던 보편적 상식과 가치들이 계속 무너지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예측이 불가능하고, 옳고 그름의 기준이 모호해진 시대입니다. 
 
과연 이런 시점에 교회가 어떤 Stance를 취해야 할 지를 깊이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상이 어수선해도 여전히 하나님이 역사를 통치하심을 고백합니다. 
보이지 않아도 성령님은 여전히 살아서 역사하고 계십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입니다. 
초라하게 보여도 교회는 위대한 곳입니다. 그래서 교회는 세상의 등대요,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한 지역안에 존재하는 작은 교회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사명을 위해 작은 몸부림을 계속하고자 합니다.    
 
우리 교회를 이끌어 나갈 때 항상 중심에 두는 세 가지 키워드가 있습니다.   
<비전>과 <기준> 그리고 <생명>입니다. 
 
1. 꿈과 비전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부모와 자녀, 어른과 아이, 여자와 남자 등 소통보다는 불통이 더 심화되는 사회입니다. 
지구의 온난화와 이상기후는 점점 심각해져서 인간이 컨트롤할수 없는 시점이 수십년내에 닥칠 것이라고 말들 합니다. 
계속되는 전쟁으로 모든 사람들은 불안한 하루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꿈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비전의 메세지가 우리에게 절실합니다. 
성경은 언제나 캄캄한 시대에 희망찬 꿈을 노래합니다. 어둠이 짙을수록 불빛은 더욱 빛나기 마련입니다. 
갈팡질팡 헤매고 있는 세상사람들에게 하늘의 비전을 던질수 있는 유일한 공동체는 교입니다.   
 
2. 기준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오늘 이 시대의 문제는 기준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현대교육이 낳은 가장 큰 폐단은 누구나 기준이 되게 해 놓았다는 것입니다. 
나라마다 기준이 다르고, 동네마다 다르고, 민족마다 다릅니다. 
다양성은 자유를 보장해주기도 하지만 혼란을 부추기기도 합니다. 
더욱 큰 문제는 현대사회가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기준이 성경적 가치관에서 너무 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교회는 종교개혁자들이 외쳤던 Five Solas 를 중요한 기초로 삼습니다.   
<Scripture alone, Christ alone, faith alone, grace alone, and glory to God alone.>
<오직 성경 , 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께 영광>입니다. 
성경은 시대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시대마다 달라지는 도덕,윤리,동성애,낙태,선과악,과학,자살….. 등 수많은 문제에 대해 
성경이 제시하는 분명한 기준에서 흔들리면 안됩니다. 교회는 흔들리는 세상을 향해 분명한 기준을 제시할 책임이 존재합니다.  
 
3. 생명의 목회입니다. 
예수님은 살리는 영이십니다. 교회는 살리는 곳이 되어야합니다.
예수님께 접촉한 모든 병자는 살아났습니다. 
마음이 깨어진자가 회복되었습니다. 
생명은 제 목회의 중심단어입니다.  
누구든지 예수님께 나오는 사람은 죄를 용서받고, 은혜를 경험하고,
무너졌던 자리에서 다시 일어나서 세상에 나가 빛의 자녀로 살게 해야 합니다. 
한 명의 생명이 다시 소생할 수 있다면, 그것이 교회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믿습니다.
어린아이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하는 교회로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토론토 꿈의 교회는 여러분에게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이민자의 삶속에 숨겨놓은 하나님의 보물을 이곳에서 발견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교회는 좋은 성도들때문에 시골같은 사람의 정을 맛볼수 있는 곳입니다.  
신앙생활의 깊은 은혜를, 교회생활의 기쁜 즐거움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오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한량없는 사랑과 은혜가 이곳을 방문하신 모든분들께 흘러가시기를 마음 담아 간구합니다.  
  

2024년,  토론토 꿈의 교회    –  청지기    박준호 목사 드립니다. 

VISION

땅끝까지
예수 사랑 전하고
예수 사람 만들어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오게 하는 것입니다.

땅끝까지 – 공간적 거리를 뛰어넘는다. 복음이 들어가지 않은 곳이다.

예수 사랑 전하고 – 예수의 사랑을 경험하지 않으면 전할수 없다. 교회는 예수사랑으로 충만한 사랑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이민교회는 고향처럼 따뜻하고 가족처럼 가까워야 한다. 긴장하는 곳이 아니라 평안한 곳이어야 한다. 수평적 사랑나눔에서 수직적 사랑으로 자연스럽게 옮겨가야 한다.

예수 사람 만들어 – 은혜는 선물이다. 하지만 예수 사람은 훈련이 필요하다. 시간과 물질의 헌신이 필요하다. 예수 사람은 예수의 가치관으로 무장한 사람을 말한다. 세계관과 본능까지도 예수로 무장되어야 한다. 교실과 현장이 함께 공존하는 훈련들로 성도들을 무장시킬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 – 결국 예수님의 첫 외침은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웠다는 것이었다. 최종목적지 도 하나님의 나라였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는 곳이 다. 우리교회는 성도들이 살아가는 곳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도록 독려할 것이다. 가정,직장,국가가 하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는 곳이 되게 해야 한다. 그분이 주인이면 어둠은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떠나간다.

살아가고 있는 이땅에서 시작된 하나님의 나라는 천국에서 완성될 것이다.

우리교회 구체적인 중점 실천 사안

살아있는 예배 : 예배는 성도들을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이다. 무조건 생명이 살아나는 예배가 드려져야 한다. 형식적 예배는 거부한다. 성령이 충만하게 역사하는 예배를 드려야 한다. 어둠의 세력이 소리를 지르며 떠나가는 예배가 되어야 한다. 찬양,기도,교제,성찬,말씀…최선을 다하는 예배

가정 사역 : 가정은 하나님이 만드신 최초의 공동체이다. 모든 사회의 기초이다. 신앙의 기초이기도 하다. 깨어진 가정이라 할찌라도 돌보아야 한다. 깨어지지 않도록 예방해야 한다. 가정예배를 중심으로 가정사역에 중점을 둘 것이다. 영유아 – 어린이 – 청소년 – 청년 – 장년 교육에 노력할뿐 아니라 세대간 벽을 신앙으로 허물어 온 가정이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가 되게 하는 일에 중점을 둘 것이다.

100명 선교사 후원 : 선교사 후원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우리교회는 이럴때일수록 더욱 선교사를 후원하는 교회, 파송하는 교회로 노력할 것이다.

기도 사역 : 우리교회의 강점은 살아있는 기도다. 잘 운영되고 있는 중보기도팀을 더욱 활성 화시키고, 토론토 교회들이 연합하여 기도하는 연합기도회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 현재 2시간씩 매주 드리는 금요 엘리야기도회를 더욱 뜨겁게 만들어갈 것이 다. 중보기도학교 등을 통해 기도를 가르쳐 모든 성도가 기도일군이 되게 할 것 이다.

청년 및 노인 사역의 조화 : 청년은 비전을 보고 노인은 꿈을 꿔야한다.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장을 마련해줄 것이다.특별히 대학생선교를 위해 캠퍼스 선교를 후원한다.노인들도 인생을 후회하지 않고, 지나온 인생을 자랑스러워할수 있고,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혜가 교회와 후손들에게 반열될 수 있도록 그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WCTC (세계기독교리더십 훈련센터):

1)목회자와 선교사의 충전 및 재교육이 이루어지도록

2)다음세대를 기독교 세계관으로 무장시키는 센터를 캐나다에 세우는게 최종적인 꿈이다.